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2026학년도 대학 수시 모집 원서 접수 안내

by 나비컴 2025. 8. 31.
반응형

 

2026학년도 4년제 대학 수시모집 원서접수 안내

2026학년도 4년제 대학 수시모집 원서접수 기간이 다가오고 있습니다. 본격적인 접수는 2025년 9월 8일(월)부터 9월 12일(금) 사이에 진행되며, 이 기간 중 3일 이상 참여가 가능합니다.

수험생은 해당 기간 동안 대학입학전형포털(Adiga) 또는 진학어플라이, 유웨이어플라이를 통해 인터넷으로 원서를 접수할 수 있습니다. 이 글에서는 접수 일정과 방법, 주의사항 등을 정리하여, 수험생과 학부모님들이 실수 없이 준비하실 수 있도록 안내드립니다.

 

📌 주요 일정

  • 접수 기간: 2025년 9월 8일(월) ~ 9월 12일(금) 중 3일 이상
  • 전형 기간: 2025년 9월 13일(토) ~ 12월 11일(목)

 

📝 접수 방법

 

 

📝회원가입

  • 포털에서 검색해서 진학어플라이나 유웨이 어플라이에 회원가입을 합니다. 
  • 수시정시 바로가기를 눌러 공통원서접수 사이트로 접속
  • 회원가입을 한다. 통합회원으로 가입하면 진학어플라이나 유웨이어플라이를 모두 가입하게 되어 편리합니다
  • 지원자의 정보를 입력한다. 지우너자(수험생)정보로 가입하고, 이름, 생년월일은 가입후 수정불가 
  • 만약 잘못된 정보로 가입했다면 회원탈퇴후 재가입하면 됩니다.

 

📝원서작성(공통원서, 대학원서)

  • 공통원서는 주소, 연락처, 출신고교, 전형료 환불계좌(부모, 수험생 명의 모두 가능) 등 지원자의 기본 정보 작성
  • 대학원서 작성 전 최초 1회 작성 필수(작성후 각 대학원서에 자동적용됨)
  • 공통원서 최초 작성시에는 비밀번호 설정해야함(기억하기쉽게 회원가입 때 사용한 비번함께 사용 추천)
  • 공통원서 작성 후 대학원서 작성함 
  • 사이트 내의 검색 창에서 진학하고자 하는 대학교 검색
  • 전형내용 확인후 원서작성 버튼 누른후 원서 작성
  • 상단에 미리 작성한 공통원서가 자동으로 불려옴. 지원전형과 지원학과 확인후 작성 (사진 업로드 필요)

 

 

📝원서결제

  • 결제 방법- 계좌이체, 신용카드, 충전결제(ex.진학캐쉬 등)
  • 결제가 완료되어야 수험번호를 부여받고, 접수완료가 되며 내원서 보관함에서 원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출력물에 대한 안내도 이루어닙니다. 

 

⚠️ 확인하세요!!!

  • 회원가입은 지원자(수험생)의 정보로 가입해 주세요.
  • 접수 완료 = 결제 완료입니다. 단순 접수만으로는 완료되지 않습니다. 
  • 결제 전에는 모든 내용을 꼼꼼히 확인하세요. 결제 후에는 원서수정, 결제취소 및 전형료 환불이 불가합니다.
  • 연락 가능한 전화번호를 정확히 입력하세요. 추가 합격 시 해당 번호로 연락됩니다.
  • 제출서류 및 지원자격은 각대학입학처로 문의하시면 됩니다. 
  • 부모님 명의의 계좌(카드)로 결제 가능합니다. 

 

✅ 주요 접수처 바로가기

 

 

 

 

※수시모집 원서 접수는 대학입시의 중요한 시작점입니다. 실수를 줄이고 정확한 정보를 바탕으로 준비하시길 바랍니다.

반응형